다음 검색등록 구글엔진 웹사이트 등록 도메인 입력 5분이면 해결
포스팅을 쓰기 전 검색등록이 필요한 사람!
오늘은 검색등록 중 승인 전 실패를 거듭했던 다음 검색등록을 실천해 보겠다. 너무 간단하니 꼭 따라 해서 노출이 잘 되는 포스팅을 해보자.
1. 검색등록 매체종류
블로그를 만들었으면 도메인을 입혔든, 안 입혔든 간에 일단 내가 글을 썼을 때 각 매체의 로봇들이 크롤링을 해서 네이버면 네이버, 구글이면 구글, 다음이면 다음, 빙이면 빙, 여기저기 잘 보이길 원할 것이다.
그럴 때 진행하는 것이 검색등록이라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검색등록 네이버, 구글, 다음, 빙이 있고 각 매체마다 하나씩만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검색등록만 하고 끝날일도 아니다. 예를 들면 구글만 봐도 구글 서치콘솔과 애널리틱스, 에드센스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
2. 다음 검색등록 하는 법
다음 검색등록이니까 다음 검색창에 검색등록을 검색.
최상단에 Daum 검색등록 클릭.
다음 검색에 URL 넣어준다.
도메인 주소로 넣어주었다.
검색등록을 할 때 필수 동의사항 2가지를 체크한 다음 확인을 누른다.
* 표시가 있는 제목, URL, 설명-품목, 디렉터리, 이름, 이메일은 필수작성사항이다.
검색등록 가이드에 크게 빗나가지 않으려면 내 블로그 이름과 제목이 비슷하게 쓴다.
필수작성사항을 기재하였다면 확인 누름.
사이트 등록신청은 완료되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다음에 상단으로 띄우기 위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티스토리는 다음이니 티스토리를 먼저 띄워줄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에 네이버 블로그로 시도하는 사람의 경우, 다음 검색등록이 거절당한다면 또 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다.
물론 티스토리도 거절당하긴 한다.
메인 블로그의 경우 몇 차례 거절당하고 있지만 다음 상단에 잘 노출되고 있긴 하여 계속 도전 중이다.
다음 검색등록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포스팅 차근차근 쓰고 있다가 검색등록 되었는지 확인해 보자.
3.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4.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승인 이후 티스토리 검색엔진 등록방법
5. 구글 검색등록 & 백링크
구글은 키자드를 통해 검색등록을 할 수 있다.
검색 등록은 검색엔진에서 내 포스팅이 잘 보이게끔 하는 것이니 만큼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또는 구글에 직접 바로 등록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백링크를 등록하는 이유에 대해 알기 전에 백링크가 어떤 의미인지 알 필요가 있다.
backlink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로 링크를 거는 것이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검색 엔진에게 내 블로그가 높은 품질을 가지고 있다는 신호를 보내 색인화 될 가능성이 높고 검색 엔진 순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백링크는 유효한 것뿐이 아니고 악의적인 백링크나 돈을 주고 구매한 백링크로 이어질 수 있다.
백링크 전략을 사용하기 전에는 악의적인 링크의 경우에는 검색 엔진에서 페널티를 입을 수 있으므로 SEO 점수에만 신경 쓰지 말고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함이 기본적으로는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