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승인 이후 티스토리 검색엔진 등록방법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내 블로그를 보여주기 위해 서치 어드바이저 검색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다.
일단 검색엔진은 구글 서치 콘솔, 애널리틱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다음 검색 등 여러 가지가 있다.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는 법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검색.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진행 - 웹마스터 도구 클릭.
도메인 입힌 후라면 도메인 주소 복사해서 붙여 넣기 또는 직접 타이핑해도 괜찮다. 오타 안 나도록 조심.
그대로 tistory.com 주소라면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 주소를 올리고 오른쪽 화살표 클릭.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 HTML 파일을 다운받은 후 내 블로그의 새 글쓰기를 한 뒤 해당 파일 첨부 비공개 게시.
- HTML 태그 삽입하는 방법이 있다. ▶ 이 방법으로 진행해 보겠다.
HTML태그는 1년에 한 번씩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제공된 메타태그를 내 블로그 스킨편집에서 복사 붙여 넣기만 하면 돼서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다.
- 메타 태그를 끝에서 끝까지 잘 드래그 하여 복사한다.
- 소유확인은 티스토리 html편집에서 코드를 복사한 다음 마지막에 소유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편집 후 다시 서치어드바이저 페이지로 돌아와야 하므로 새창으로 티스토리 편집을 해주는 것이 좋다.
2. 복사한 메타 태그 html 편집하는 법
혹시 상세하게 알기 위한 사람을 위해 복사한 메타 태그 코드를 html 편집하는 법은 아래와 같다.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등록할 블로그 설정하기 위해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준다.
꾸미기 - 스킨 편집을 누르고 화면 제일 오른쪽에 html 편집을 누른다.
<head>와 </head> 사이에 넣어주면 되지만 찾기 쉽기 위해 <head> 바로 밑에 넣는다.
보통 7번째 줄 이하에 있을 것이니 차근차근 보면 된다.
<head> 바로 옆에 클릭을 하여 커서를 대고 enter 엔터키를 눌러준다음 복사한 메타테그를 붙여 넣기 한다.
복사하는 법 ctrl+C, 붙여 넣는 법 ctrl+V.
로봇이 아님을 증명하고 다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페이지로 돌아간다.
소유확인 클릭.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다.
네이버 로봇이 블로그를 확인할 시간이 필요하니 바로는 보고서란으로 볼 수 있진 않다.
포스팅도 부지런히 쓰고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하는 이유
- 내 블로그를 분석
- 검색 엔진 노출에 도움이 되는 정보 확인 가능★ ★ ★ ★ ★
여러 검색 엔진은 전체 등록해 주는 것이 좋다.
생각보다 빙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걸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알았다.
하위도메인 에드센스 추가 연결 추가 버튼 없어진 후 최신 방법